진로현황



진로현황

Home 〉 대학원 〉 진로현황

서강대학교 일반대학원 경제학과 졸업생들은 졸업 후 본인의 전공과 적합한 분야로 진출하여 본인의 역량을 발휘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사회발전에 크게 기여하고 있습니다.

졸업생들의 진로를 살펴보면 한국은행과 수출입은행, 산업은행 같은 국책은행 및 시중은행, 증권회사의 리서치센터, 신용평가사 등 금융기관에서 뚜렷한 성과를 보이고 있습니다. 최근에는 금융기관 뿐 아니라 일반대기업 및 언론계로의 진출도 점점 늘어나고 있습니다.

뿐만 아니라 대학원에서 습득한 전공 지식과 전문성을 활용할 수 있는 국내 국립대 및 사립대의 전임 교원으로 임용되거나 한국개발연구원, 조세재정연구원 등에서 연구 활동을 지속하는 등 학계 와 연구소로의 진출이 두드러지고 있습니다.

또한, 서강대학교 일반대학원 경제학과 졸업 후 해외 박사과정으로의 진학도 활발합니다. 졸업생들은 대부분 미국의 유수 대학교 박사과정에 진학하고 있습니다.

최근 2년간 취업 현황을 살펴보면 석사 과정 졸업생 중 약 20%가 유학을 포함하여 박사과정으로 진학하였고 80%가 취업을 하였습니다. 이들 취업자들 중 약 25%가 각 종 연구소 및 국책기관, 그리고 20%가 금융권에 진출하였으며, 언론 및 대기업으로의 취업이 나머지를 차지합니다. 또한, 최근 박사 졸업생들은 연구소 및 금융기관 이외에 국내 유수 4년제 대학에 전임교원으로 임용되고 있습니다.